allsmiles

꽃검색 어플 무료 본문

allsmiles

꽃검색 어플 무료

(**__**) 2021. 6. 3. 12:37

 

 

식물원이나 꽃집의 화초가 아닌 들꽃이나 들풀과 마주쳤을 때 이름을 알아내는 것이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꽃검색 어플을 활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꽃검색 어플을 3가지 정도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꽃검색 어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홈페이지를 이용 중이지만 네이버 어플을 이용해서 꽃 이름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는 건 대부분이 모르고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앱의 스마트 검색 기능인데요. 앱을 실행했을 때 화면 하단의 중앙에 있는 동그란 리모컨 버튼으로 스마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리모컨을 눌렀을 때 나오는 여러 개의 옵션들 중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카메라와 연결되고, 이름을 알고 싶은 꽃의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비슷한 꽃이 검색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꽃 사진을 찍을 때 다른 꽃이나 풀이 같이 찍힐 경우 검색 결과가 혼동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도감의 정보와 연계되어 도출되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하고 무엇보다 특정 식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2. 다음 꽃검색 어플

다음 앱의 검색 창 오른쪽에는 조그만 꽃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꽃 그림을 누른 후 나오는 옵션들 중 '꽃검색'을 누르면 기기의 카메라와 연동되고 화면 가득 꽃 그림이 보입니다. 이 그림에 맞추어 꽃의 정면을 찍은 후 대기하면 자동으로 검색 결과가 일치도, 비슷한 다른 꽃, 관련된 블로그 글들과 함께 보이게 됩니다. 다음 어플을 사용한 꽃검색 기능은 인터넷 사용이 서툰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그림과 친절한 설명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한 꽃과 결과로 나온 꽃의 일치도를 퍼센트로 표기해주어 검색 결과에 신뢰가 가고 비슷하게 생긴 다른 꽃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3. 모야모 꽃검색 어플

모야모라는 이름의 앱은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데요. 식물 애호가 및 전문가들이 유저로서 활동하는 대규모 식물 커뮤니티입니다. 이 앱의 '이름이 모야?' 옵션에서 이름을 알고 싶은 꽃·풀·나무의 사진을 첨부하여 글을 올리면 식물 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합니다. 식물 분야에 대해 박식한 사람들이 직접 댓글을 달아주기 때문에 검색 기능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유용하며 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자세한 정보를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어플에서는 비단 꽃의 이름을 알려주는 서비스 말고도 식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과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이나 각종 식물들에 대한 실질적·전문적인 정보들을 알 수 있는 잡지들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모야모 꽃검색 어플들은 모두 아이폰 유저를 위한 앱 스토어와 타 기종 유저를 위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모두에 무료로 출시되어 있어 어떤 기종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든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allsmi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414) 2021.06.14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BEST 3  (1838) 2021.06.05
와이티엔 실시간 뉴스 보기 무료  (384) 2021.03.23
나훈아 신곡 듣기 무료  (1817) 2021.03.08
드라마 이산 다시보기 무료  (1816) 2021.02.2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