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miles

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본문

allsmiles

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__**) 2022. 1. 23. 16:27



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소개해드립니다.

1.삼계탕

삼계탕은 우리몸에 여러방면에서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삼계탕의 닭날개에는 강장효과가 아주 좋은 콘드로이친 황산 성분이 들어있어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매우 좋습니다. 또한 삼계탕은 호흡기를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삼계탕에 들어있는 도라지, 은행, 밤, 호두가 좋으며 당귀와 천궁을 넣으면 보혈효과가 높아집니다. 원기회복에도 탁월한 기보충을 해주는 대추, 이삼, 마늘, 찹쌀 등이 비장 및 위장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 자궁출혈이 있거나 소변이 잦은 여성분들에게도 삼계탕 효능이 효과가 있습니다.



2.전복죽

기력회복에 좋은 전복죽은 시신경의 피로를 돕는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 피부노화방지, 담석 용해, 간장 해독에 도움이됩니다. 일반적으로 조개류는 피로해진 신경을 회복시키며 소화가 잘 되고 많이 씹지 않아도 되어 원기 회복에 좋습니다. 특히, 전복의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자양강장에 좋습니다. 전복 이외에도 황태, 육수, 낙지 등 여러 재료를 넣으면 고혈압, 귀울림, 결막염, 현기증, 상기증, 백내장 등에 좋으며 간 기능을 강화시키고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장어

장어는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으로 이미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장어는 채내에서 레티놀로 전환되어 망막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A 성분이 일반 생선의 150배, 소고기의 200배가 넘게 함유되어 있으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며 백내장, 야매증, 안구건조증 등의 눈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어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신체능력을 향산시키고 기력을 회복시키며 체력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자몽

대표적인 피로 해소의 영양소인 비타민 C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자몽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의 비타민 C는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감기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뼈의 강도를 개선해 주는 효능도 있어 골절률을 감소시켜 주고 자몽의 구연산 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다크서클과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의 2배가 넘는 비타민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 순활을 촉진시킵니다. 이 브로콜리의 영양소는 면역력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술포라판이라는 영양소가 항산화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켜 노화의 생화학 과정을 늦춰 노화 진행 속도를 저하시켜줍니다.



6.토마토

구연산부터 아미노산,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그리고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은 우리 몸에서 강력한 항산화제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노화방지는 물론이며 뇌졸중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 질환을 막으며 특히, 남성에게 전립선에 도움을 줍니다.



7.매실

체내에 젖산이 많이 축적될수록 인체가 피로하다가 느낍니다. 매실의 구연산 성분은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를 풀어주고 정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간장의 기능을 높여 유해물질을 분해해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연산은 유자, 레몬, 사과, 모과, 오렌지와 같은 신맛이 나는 과일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8.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풍부한 비타민B1, B2가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 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과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혈액이 높아져 발생하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뿔만 아니라 인체의 에너지를 생성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9.연어

연어는 오메가 3가 들어 있어서 항암효과, 다크서클 완화, 뇌기능 향상, 잇몸병예방, 노안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연어에 불포화지방산인 DHA, 오메가 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전을 방지하고 혈압을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성인병 예방 효과를 가집니다.

이상 노인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였습니다.

'allsmi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업 직불금 신청방법 2022  (1825) 2022.04.18
50대 남자 생일선물 추천 순위 TOP 10  (395) 2022.04.12
5등급 차량 기준 운행제한 폐차지원금  (385) 2021.11.19
SBS 온에어 무료  (393) 2021.09.19
디엠비 무료 실시간 티비 어플  (1828) 2021.07.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