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miles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BEST 3 본문

allsmiles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BEST 3

(**__**) 2021. 6. 5. 15:34

 

만보기란 걷거나 달리는 사람의 발걸음 수를 헤아리기 위한 기기 장치로, 걸음 수뿐만 아니라 보행 거리를 측정하는 역할 또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조그만 크기의 만보기를 벨트나 의류에 부착하여야 했다면 이제는 몸에서 뗄래야 뗄 수 없는 스마트 폰이 이 역할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어플 시장에 나와 있는 다양한 만보기 어플들 중에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만보기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실행하기만 해도 자신이 뛴 거리와 시간, 걸음 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할 때 굳이 거추장스럽게 만보기를 부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스마트폰 만보기 어플을 이용하면 꼭 운동을 할 때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얼마나 움직이고 어느 정도의 거리를 이동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싶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존재하는 만보기 어플들 중 하나를 고를 때 너무나 다양한 선택지가 있고 한 개의 어플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두세 개의 어플을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는 만큼 꼼꼼히 조사해보고 각각의 만보기 어플들을 비교한 후 신중하게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고심 끝에 선택한 3가지 종류의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과 그 후기와 차이점들을 비교한 글입니다. 아무쪼록 만보기 어플을 선택하실 때 정리해놓은 정보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1. 캐시워크 CashWalk

 

많고 많은 만보기 어플들 중에서도 단연 압도적인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어플로, 일명 돈 보는 만보기 어플입니다. 걷기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다니 매력적인 동시에 쉽게 신뢰가 가지 않지만 실제로 당일 걸은 걸음수를 캐시로 환산하여 차근차근 모아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걸음마다 하나둘 모아진 캐시로는 편의점이나 카페, 영화관 등등의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등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이라면 항상 핸드폰을 몸에 지니고 있는 습관이 있기 때문에 단지 가볍게 집 앞 슈퍼를 갖다 오는 것만으로도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증가한다는 점이 이 어플의 가장 큰 특징이자 가장 매력적인 장점을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가장 많은 후기와 다운로드 수로 그 신뢰를 보장하고 주변에도 이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남녀노소 자주 이용하는 만보기 어플인 만큼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만보기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Nike Run Club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사용하기보다는 운동 및 건강 증진이 목표일 때 적합한 만보기 어플이라 전문적인 디테일이 돋보이고 단순 만보기의 기능을 확장한 형태의 만보기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정 목표를 설정하면 하루하루 성취해낸 결과에 따른 피드백을 제공하고 과제 형식으로 부여되는 소목표로 세분화하여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 외에도 평소 운동을 친구 및 동료들과 함께 즐기는 편이었다면 이 어플을 통해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방식으로 그 효율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 만보기 역할만을 하는 게 아닌 일종의 커뮤니케이션형 SNS처럼 운동하는 자신의 모습이나 런닝 기록을 저장하여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그저 걷고 달리고 결과를 확인하는 것을 반복하여 자칫 힘들고 지루할 수 있는 운동 시간을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러닝 과정 및 결과 뿐만 아니라 운동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타인의 모습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자기반성 및 검열을 할 수 있어 운동 방법을 재설정하거나 자신의 목표에 대한 열정을 다짐할 수도 있는 다재다능한 어플입니다.

3. pacer

 

위의 두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리스트와 비교하였을 때, 이 어플은 만보기 자체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전문적인 만보기 어플입니다. 당일 날짜, 걸음 수, 걸어온 거리, 소모된 칼로리, 운동한 시간 등을 정확하게 측정하여 운동할 때 세부적인 것까지 신경 쓰는 꼼꼼하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면 좋을 것 같은 디테일이 있습니다. 일주일/한달/6개월/1년 단위로 자신이 걸었던 걸음 및 거리가 그래프로 정리되고 언제든 개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 운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목표 설정을 하는 기능은 없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자기 자신만의 목표를 되새기면서 결과에 대한 성취감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매달 자신의 걸음수가 국내 및 국외 순위 랭킹에 매겨지기 때문에 승부욕이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으며 GPS를 켜놓고 러닝했을 때 자신이 걸어온 이동 동선 또한 확인할 수 있어 큰 만족감을 주는 유용한 어플입니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서비스가 많아 최대한 활용하여 운동하면 틀림없이 심리적·신체적 만족감을 성취할 수 있는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헬스장도 문을 닫고 수영장과 같은 운동 여가 시설이 줄줄이 문을 닫은 만큼 만보기 어플을 활용하여 가볍게 동네를 산책하면서 건강을 체크하고 몸이 뻣뻣해지지 않도록 신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코로나를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기존 만보기의 걸음 수와 거리를 측정하는 기능을 뛰어넘어 실생활에 유용하거나 운동 그 자체의 효율성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만보기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추세이기에 평소 걷거나 달리는 것을 자주 즐기는 분들이라면 사용하시기를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3가지 종류의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드렸습니다. 원하는 어플을 선택하여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allsmi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리샘 듣는 방법 skt kt lg  (1484) 2021.07.03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414) 2021.06.14
꽃검색 어플 무료  (1874) 2021.06.03
와이티엔 실시간 뉴스 보기 무료  (384) 2021.03.23
나훈아 신곡 듣기 무료  (1817) 2021.03.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