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llsmiles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본문

allsmiles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allsmiles (**__**) 2021. 6. 14. 17:08

 

자동차, 자택, 상점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CCTV 카메라는 지역의 치안이 좋던 좋지 않던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되곤 합니다. CCTV에 비춰지는 환경은 연결된 컴퓨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는데요. 기술이 발전하며 스마트 폰으로도 CCTV를 감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CCTV 기기의 종류는 셀 수 없이 많이 출시되어 있고 볼 수 있는 방법도 각양각색이지만 대표로 다후아(DAHOA) CCTV와 하이크비전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나 모델이 다르더라도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니 두 개 모델을 대표로 설명하더라도 충분히 다른 CCTV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다후아 CCTV의 호환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아이폰 용으로 출시된 iDMSS와 갤럭시 용으로 출시된 gDMSS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휴대폰 기종에 맞추어 각각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들은 또 다시 Lite와 Plus로 나뉘는데 CCTV 스마트 폰으로 보는 방법으로 쓰실 때에는 Lite로 충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앱을 실행하자마자 나오는 몇 가지 알람들을 치우면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그 중에 CCTV처럼 생긴 탭을 누르면 사분할 박스가 등장합니다. 아직 CCTV를 스마트 폰에 연결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빈 박스입니다.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연결 버튼을 클릭하고 플러스(+) 버튼을 눌러 기기를 연결하면 화면의 빈 박스였던 부분에 CCTV가 연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등록 모드는 DAHUA DDNS로 연결하시고 나머지는 비밀번호, 사용할 이름 등을 기재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하이크비전의 CCTV를 연결하는 어플은 iVMS-4500이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폰 유저나 갤럭시 유저나 상관없이 둘 다 어플 스토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다후아보다 훨씬 간단한데요, 어플을 실행시켜 몇 가지 알람을 확인하면 바로 사분할 화면이 등장합니다. 장치를 클릭한 후 역시 오른쪽 상단의 수동 추가를 눌러 기기를 연결하면 사분할 화면에 설치한 CCTV의 화면이 뜨게 됩니다. 기기를 연결하실 때 기기의 모드유형은 IP/Domain 으로 연결하시고 나머지는 자신의 비밀번호와 사용할 이름 등을 기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유형의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의할 점은 두 모델 모두 수동연결을 한 후 CCTV 설정을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웹사이트에 회원가입 할 때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만드는 것과 비슷하니 쉽게 끝마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