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miles

팟캐스트 듣는방법 무료 본문

allsmiles

팟캐스트 듣는방법 무료

(**__**) 2021. 7. 9. 15:09

 



손가락 하나면 다 할 수 있는 편리의 시대에 방송국이 일방적으로 전파를 전송하는 시스템인 라디오 대신 팟캐스트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팟캐스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팟캐스트 듣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팟캐스트는 무엇인가


팟캐스트는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애플의 아이팟(iPod)과 방송(broadcasting)을 합성한 신조어이며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해 구독만 해놓으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방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2000년대 초반에 등장했던 팟캐스트로의 여파로 현재는 편리한 오디오 소셜 미디어의 대명사로 사용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폰 기종이 아니더라도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듣는방법


팟캐스트는 현재 다양하게 출시된 어플들을 통해서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어플들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고 새로운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무료 팟캐스트 어플 '스푼'의 특징들을 정리하고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팟캐스트 어플 스푼(SPOON)


한 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 잦은 광고로 이슈가 되었던 어플이라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거라 생각 되는데요. 그 입소문에 따라 국내 팟캐스트 어플 중에서는 가장 유명하고 다운로드 수도 높은 팟캐스트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본래의 팟캐스트 역시 라디오와 비슷하게 동영상 제공자가 일방적인 면이 있지만 스푼은 BJ가 청취자와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양방향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함에 따라 콘텐츠도 다양하고 BJ들도 각각의 주제와 특징에 맞게 다양화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의 니즈를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편리를 최대한 고려하기 위해 수다, 일상, 힐링, 음악, 수면, 고민, ASMR 등 키워드를 자세하게 분류해놓음으로써 흥미가 있는 미디어를 본인이 직접 골라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팟캐스트 대신 미디어 커뮤니티라고 칭해도 좋을 만큼 많은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고 역시 평범하게 소통하는 것 외에도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 대화할 수 있는 목소리 댓글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1인 개인방송 체제에 유리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본인이 직접 팟캐스트를 만들고 누군가의 BJ가 되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매력이 돋보이는 팟캐스트 어플입니다. 팟캐스트를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BJ나 방송이 있으면 갤러리처럼 모아보기가 가능하고 음악 플레이리스트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콘텐츠나 꿀성대로 유명한 BJ들 뿐만 아니라 셀럽들도 종종 방송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높고 이용 방법이 편리하여 스푼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팟캐스트가 된 것 같습니다.

'allsmi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BS 온에어 무료  (393) 2021.09.19
디엠비 무료 실시간 티비 어플  (1828) 2021.07.18
소리샘 듣는 방법 skt kt lg  (1484) 2021.07.03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414) 2021.06.14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BEST 3  (1838) 2021.06.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