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miles

소리샘 듣는 방법 skt kt lg 본문

allsmiles

소리샘 듣는 방법 skt kt lg

(**__**) 2021. 7. 3. 17:12

 



소리샘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본인에게 남겨진 소리샘 듣는 방법을 통신사에 따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소리샘이란?


소리샘은 문자 그대로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휴대폰 서비스로, 상대가 개인적 사정으로 전화통화나 중요한 연락을 받지 못할 경우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상대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요즘은 메시지 기능이 매우 잘 발달되어 있어 음성 메시지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지만 음성 메시지로 소식을 전하는 편이 중요도도 있고 메시지 전달도 훨씬 빠르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보통 상대가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 소리샘에 연결해 음성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상대는 나중에 본인의 통신사와 연결해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샘 듣는 방법

 


SKT
전화를 누르고 키패드에 *89를 입력, 통화하면 통신사의 음성안내에 따라 소리샘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안내가 나오면 초기 비밀번호로 자동 설정되어 있는 본인 휴대폰 번호 뒷자리를 입력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초 입력 시 다음 이용부터 반드시 변경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으므로 이 과정에서 기본 비밀번호가 아닌 본인이 변경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안내에 따라 발신자에게 보내진 음성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고 이러한 음성 메시지는 청취 후 7일, 미청취 30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KT
KT의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역시 전화 버튼을 눌러 *88에 통화, 본인의 음성사서함에 연결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통신사가 그렇듯 초기 비밀번호는 본인 휴대폰 뒷자리 번호 4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데 휴대폰 명의가 본인의 이름으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016-200-0088에 전화하여 안내를 따르면 어렵지 않게 음성사서함에 연결하여 음성 메시지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도 초기 비밀번호는 휴대폰 번호 뒷자리가 적용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U+
*88을 키패드에 입력한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간다한 안내와 함께 본인의 음성사서함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음성사서함 설정은 *52에 전화하여 활성화 할 수 있으며 모든 전화에 대해 음성사서함으로 전환하고 싶다면 *51에 전화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에는 역시 휴대폰 뒷자리를 입력할 수 있으며 처음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과거 본인이 초기비밀번호를 한 차례 변경한 것이므로 본인이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기억해 입력해야 합니다.

 

'allsmil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엠비 무료 실시간 티비 어플  (1828) 2021.07.18
팟캐스트 듣는방법 무료  (413) 2021.07.09
cctv 스마트폰으로 보는방법 무료  (414) 2021.06.14
무료 만보기 어플 추천 BEST 3  (1838) 2021.06.05
꽃검색 어플 무료  (1874) 2021.06.0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