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smiles

스마트폰 녹음하는 방법 무료 본문

allsmiles

스마트폰 녹음하는 방법 무료

(**__**) 2021. 1. 24. 16:14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음성녹음 어플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스마트폰 녹음 어플도 사용에 큰 지장은 없지만, 음질 및 고성능의 음성 녹음을 바란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고성능 음성녹음 어플을 찾아 설치 및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릴 스마트폰 녹음하는 방법은 흔하게 쓰이는 기본 음성 녹음 어플을 전제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음성녹음 어플에 들어가서 빨간색 단추를 터치하면 손쉽게 음성 녹음이 가능합니다.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을 손으로, 혹은 무언가로 과하게 감싸면 소리가 녹음 어플에 제대로 녹음되는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녹음하고자 하는 곳에 스마트폰을 가깝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녹음을 종료하고자 한다면 녹음 진행시 생겨나는 사각형의 단추를 터치하면 스마트폰 녹음이 완료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녹음하는 방법이 전부 똑같을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이 방법 외에 큰 차이를 가지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음성 녹음 어플이 스마트폰에 아무리 찾아봐도 깔려있지 않아 헤매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플레이스토어서 '음성녹음 어플'을 검색하여 깔아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는 삼성 음성 녹음, 곰녹음기, 이지 보이스 레코더 등의 다양한 무료 녹음 어플이 있습니다.

 

Comments